Languages

Top Header Social Icons

Quick Links

미래 전기 구동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다. 커민스 첨단 리튬이온 배터리 라인업 공개

커민스는 지난 5월 15일~17일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유럽 최대의 자동차 배터리 박람회 ‘배터리 쇼 유럽 2018(The Battery Show Europe 2018)’에서 첨단 리튬이온 배터리 라인업 포트폴리오를 최초로 공개해 많은 관람객의 주목을 받았다. 고객 및 시장의 니즈에 가장 적합한 파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 커민스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배터리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혁신적인 커민스 파워 솔루션 소개

커민스가‘배터리쇼유럽2018’에서공개한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배터리팩과 배터리모듈은 커민스의 신규 전기및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라인업에 연결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소형 엔진부터 대형 상용 엔진에 이르기까지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폭넓은 확장성의 파워 솔루션을 고객에 제공할 수 있다. 앤드루펜카(AndrewPenca)사장은 “커민스는 지난 100년간 고객의 성공을 이끄는 원동력으로서 고객과 함께 해왔다. 이제 커민스의 다양한 파워 라인업의 한 부분인 첨단 리튬이온 배터리 라인업을 통해 운송 분야의 미래 혁신을 주도하고자 한다”며 커민스 배터리 시스템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커민스는 지난 3년간 5억달러를 투입하는등 동력전동화 사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같은 투자를 통해 전기 구동 시스템시장에 공급하게 될 100% 전기 및 하이브리드 파워솔루션에 대한 혁신을 가져올것” 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고성능 배터리 기술, 모듈 방식으로 높은 호환성까지

이번 박람회에서 공개된 모델은 BP74E(74kWh 배터리팩), BP35E(35kWh 배터리팩), BM4.4E(4.4kWh 배터리모듈), BM2.0E(2.0kWh 배터리모듈)등이있다. 커민스가 자체 기술로 설계하고 제작한 배터리에는 배출가스 제로 주행거리를 더 늘리면서도 고성능 배터리의 기능을 유지해주는 고밀도 에너지 및 특허 제어 기술이 결합된 리튬이온 기술이 적용되었다. 그리고 모듈방식으로 설계되어 배터리 시스템을 각종 동력 장치의 용량 및 듀티사이클에 맞춰 확장하고 적용할 수 있다. 커민스가 보유한 배터리 기술은 자재 처리 장비용 저전압팩(BM4.4E 및 BM2.0E)에서부터 장거리 운행 버스 및 트럭용 고전압 고에너지 밀도의 배터리 시스템(BP35E 및 BP74E)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영역을 망라하고 있다.

독보적인 배터리 기술로 커민스만의 전문성 선보여

커민스 전시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4기통 스테이지 VF3.8엔진을 사용하는 소형 엔진 발전기에 BP35E를 적용해 배터리 전력을 결합시킨 커민스 하이브리드 파워 플러그인시스템(REEV)으로 구동되는 휠로더를 체험할 수 있었다. 이 고밀도 배터리인 클로저 및 엔진은 이동식 크레인에서부터 휠로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비에 적용해 초저배출과 제로 배출 사이의 범위에서 최적 운전 조건에 맞춰 그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앤드루 펜카 사장은 “커민스는 최근 미국과 영국에서 배터리 팩 사업을 인수함으로써 에너지 저장 부문 전 영역에 걸쳐 독보적인 리튬 이온 배터리 팩 설계 기술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이번 새로운 제품 라인업 발표를 통해 커민스가 한 세기에 걸쳐 축적한 고객 및 시장에 관한 깊이 있는 전문성으로 고객의 특수한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전기 구동 및 하이브리드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